본부 멤버케어팀에서는 지난 금요일(2.19) 필드와 국내에 계신 파트너 대상으로 부모교육 온라인 웍샵을 진행했습니다.
올해 계획된 4번의 분기별 부모교육 중 제일 첫 번째 웍샵으로 바울선교회 허은영 선생님과 함께 <Begin Again-팬데믹 시대 자녀양육>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초, 중 고 자녀를 둔 여러 부모 선생님들과 함께 고민들을 같이 나누는 시간이었습니다. 첫번째 세션으로, mk 특징과 그들의 문화이해, mk 정체성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두번째 세션에서는 급변하는 이 시대에 맡겨주신 자녀들에게 부모로서 꼭 가르쳐야 하는 것들을 구체적으로 적용하며 나눌 수 있었습니다.
이날 발제에서 11년째 mk 사역을 담당해오신 허은영 선생님은 경험과 노하우 속에 mk들의 현지화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였고, 특별히 가장 중요하지만, 또 가장 간과되기 쉬운 영적 사각지대에 놓인 mk들의 현실에 대해 부모가 심각성을 가지고 품 안에 있을 때 하나님과의 관계속에 깊이 뿌리내리도록 도와야 함을 다시한번 깨닫게 해주었습니다. 이날 또한, 아빠선생님들이 많이 참석하였는데 아버지로서 자녀들과 어떠한 관계를 가져야 하는지 서로 나눔을 통해 도전받는 시간이 되기도 했습니다. 이번 기회로 양육의 어려움들을 같이 나누며 지혜를 모을 수 있는 부모모임이 권역별로 만들어질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 남은 웍샵 기회를 통해 아버지들을 위한 부모교육, 자녀들의 진로와 소명을 발견하는 가정의 준비 등에 대해 나눌 수 있는 장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해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