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서브 스토리

당신의 삶, 하나님의 선교입니다.

여러 사람에게 여러 모양으로 주시는 다양한 하나님 나라 선교의 이야기.

글보기
이란을 위한 긴급 기도 요청
Level 10   조회수 22
2026-01-29 18:15:32

뉴스레터 사진폼 (1).png
 


이란을 위한 긴급 기도 요청


"우리가 사방으로 우겨쌈을 당하여도 싸이지 아니하며 답답한 일을 당하여도 낙심하지 아니하며 박해를 받아도 버린 바 되지 아니하며 거꾸러뜨림을 당하여도 망하지 아니하고"

[고린도후서 4:8-9] 



김여름 선교사



지금 이란은 외부와 철저히 단절된 채 현대사에서 가장 처절한 '침묵의 겨울'을 지나고 있습니다. 우리가 누리는 평범한 일상이 그들에게는 목숨을 건 투쟁이 되었습니다.


이란의 상황

2025년 말부터 시작된 경제 파탄과 화폐 가치 폭락은 이란 민중들의 생존권을 통째로 흔들어 놓았습니다. 이에 항거하는 시민들의 외침이 거세지자, 이란 당국은 전국적인 인터넷 차단과 국제 전화 봉쇄라는 극단적인 조치를 취했습니다. 

현재 이란 내부에서 정확히 얼마나 많은 이들이 희생되고 있는지 외부에서는 가늠조차 할 수 없습니다. 확실한 것은 당국이 무력을 동원해 시위대를 잔혹하게 진압하고 있으며, 우리의 상상을 초월하는 수많은 사망자가 발생하고 있다는 비극적인 사실입니다.


이란인 디아스포라들은 연말 부터 지금까지 가족들의 안부에 애를 태우며 긴급 상황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현재의 고통을 외부에 알릴 수도 없는 고립무원의 상황 속에서 이란 국민 또한 극심한 공포와 절망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특히 어린 자녀를 둔 부모들은 내일이 없는 오늘을 살며 아이들의 앞날을 눈물로 걱정하고 있습니다. 사방이 가로막힌 채 세상으로부터 잊혀가고 있다는 외로운 고통이 이란 전역을 덮고 있습니다.


이란의 교회

현재 이란은 세계에서 기독교가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나라 중 하나입니다. 아이러니하게도 거센 박해와 어둠은 이란 성도들의 신앙을 불순물 없는 순금처럼 단련시키고 있습니다. 


또한 당국이 지상의 모든 통신망을 차단했을지 몰라도, 위성 전파까지 막을 수는 없었습니다. 중동과 북아프리카 25개국에 24시간 복음을 전하는 초교파 위성 방송국 SAT-7은 이란 교회와 성도들을 위해 전 세계에서 보내온 기도 메시지를 영상으로 제작하고, 이란어 찬양에 깊이 있는 영상을 입힌 뮤직비디오를 선보일 계획입니다. 위성 안테나를 통해 흐르는 이 찬양과 말씀을 통해, 고립된 환경 속의 성도들이 자신은 결코 혼자가 아니며 전 세계 교회가 한마음으로 기도하고 있다는 사실을 깊이 경험하게 되기를 꿈꾸고 있습니다.




함께 마음을 모아 기도해주세요.


통신이 두절되어 생사조차 알 수 없는 수많은 이란 가정에 주님의 평강이 임하게 하시고,

더 이상의 유혈 사태가 멈추고 무고한 생명들이 보호받게 하소서.


가족과 사랑하는 이들을 잃은 절망과 슬픔을 주께서 위로해 주시고, 다시 살아갈 새 힘을 주소서.


경제적 고통과 억압 속에 신음하는 이들에게 자유와 인권이 회복되는 소망의 날이 속히 오게 하시며, 공의로운 정부가 세워지게 하소서.


우겨 쌈을 당한 듯한 이란의 지하 교회 성도들이 위성 방송과 미디어를 통해 흘러가는 복음의 메시지로 새 힘을 얻게 하시고, 고난을 뚫고 승리하게 하소서.


김여름 선교사가 SAT-7에서 제작하는 찬양 영상과 중보기도 메세지가 차단된 벽을 뚫고 이란 성도들의 안방에 닿을 때, 성령의 강력한 위로와 치유가 일어나게 하소서.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