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가을, 인터서브 펠로우로 초청받아 기쁜 마음으로 함께하며 귀한 분들께 많은 것을 배웠다.
23년 10월, 어떤 선교적 삶을 보고 듣게 될까 설레는 또 다른 초청장을 받았다.
2025년 3월 뉴스레터 _선한 일을 하는 두더지
새해가 눈 깜짝할 사이에 찾아왔습니다. 새해를 맞이하며 자연스레 떠오르는 질문들이 있습니다.
“올해는 어떻게 될까?”, “내가 직면한 문제들이 해결될 수 있을까?
1월 뉴스레터_ 희망이 있다는 사실
—–
인터서브 뉴스레터 모아보기

삶은 예상치 못한 어려움으로 가득합니다. 건강 문제, 가족과의 이별, 재정적 부담, 삶의 변화 등은 선교사와 가족들에게도 예외가 아닙니다.

12월 뉴스레터_ 기대와 소망으로

https://stib.ee/BmdF

 

—–
인터서브 뉴스레터 모아보기
나는 중동, 아랍, 북아프리카의 25개 이슬람 국가에 복음을 전하는 방송사 SAT-7 국제본부 커뮤니케이션팀에서 사역하고 있다.
11월 뉴스레터_ 우리의 역할
—–
인터서브 뉴스레터 모아보기
 올 8월 31일부터 9월16일까지 중앙아시아 3개국을 다녀왔습니다.
우즈베키스탄과 키르기스스탄, 카자흐스탄에서 필드 선교사들, 현지인들과 보냈던 시간이 지금도 생생하게 기억납니다.

————

인터서브 뉴스레터 모아보기
“로잔의 스펠링이 R로 시작하나요? 아니면, L로 시작하나요?”
“로잔 대회는 왜 15년 정도의 사이를 두고 뜨문뜨문 모이는지요?”
“로잔 대회에 어떻게 참석할 수 있나요?” 등등의 질문을 받는다.
로잔 대회에 대해서 잘 아는 분들도 있지만 낯선 분들도 많이 있는 것 같다.
9월 프렌즈 뉴스레터
—-
인터서브 뉴스레터 모아보기

네팔에 사는 청소년들, 국제 선교 공동체와 네팔 학교 공동체, 그리고 더 넓은 네팔 사회를 변화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커뮤니티의 일원이 되고자 하는 마음이 있다면 카트만두 국제 학습 센터(KISC)통해 이러한 변화의 일부가 될 수 있습니다. 우수한 교육을 통해 그리스도의 사랑의 산 증인이 되겠다는 우리의 비전을 달성하는 데 도움을 줄 학교장을 모시고자 합니다.

학교장의 역할

디렉터(학교장)의 역할은 학교의 발전을 도모하고 지속적인 성공으로 이어나가기 위해 KISC의 미션, 비전, 가치를 포용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또한 KISC의 세 지부 책임자로 구성된 KISC 리더십 팀에 힘을 실어주는 역할도 포함됩니다: KISC 초등, KISC 중등, KISC EQUIP(교사 연수), 그리고 운영 및 재무 책임자로 구성됩니다. 이 직책은 관리직이 아닌 지원직으로, 조직을 감독하고 학교운영위원회(SMC)에 책임을 지는 것 사이에서 균형을 잡을 수 있는 역할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인증된 리더십 경험과 행정팀의 역량강화, 모두가 존중받는 지지적인 문화를 세워가고, 동료애와 협동심을 갖춘 업무방식 등의 풍부한 리더십이 필요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여러분이 섬기는 마음이 모든 사람에게 그 증거가 될것입니다.

당신의 뛰어난 교육 및 학습 실천에 헌신하는 KICS의 필요와 요구와 관련된 다양한 특성, 태도, 역량을 보여줄 수 있을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커뮤니티에 영감을 주는 비전과 학교의 전략적 의도를 효과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대인관계 기술이 필수적입니다.

문의: recruit@kisc.edu.np

KISC에 대한 자세한 정보: www.kisc.edu.np

KISC는 초중등 학생들에게 우수한 교육을 제공하는 문화적으로 다문화 비영리 교육 기관입니다. KISC는 MSA(중미 협회)와 BSO(영국 해외 학교)로부터 국제 인증을 받았습니다. 중등부에서는 캠브리지 인터내셔널 커리큘럼을 제공합니다. 약 20개국에서 온 약 220명의 학생들이 재학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한 문화나 국적에 초점을 맞추지 않고 학생들이 글로벌한 사고를 할 수 있도록 준비시킵니다.
35년이 넘는 기간 동안 KISC는 카트만두에서 강력한 커뮤니티로 자리 잡았습니다. 우리는 네팔에서 일하고, 생활하고, 봉사할 수 있도록 우수한 국제 표준 교육 프로그램을 자녀들에게 제공함으로써 많은 가족을 지원해 왔습니다.
현재 네팔 전역의 약 40개 학교와 협력하여 교사 연수 프로그램인 EQUIP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EQUIP 교사 트레이너는 학교의 지도자 및 교사들과 협력하여 학교에서 양질의 교육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부모와 사역지를 떠나 한국이나 미국 등에서 대학생으로 혹은 직장인으로 살아가는 청년MK들은 일반 청년들과는 다른 고민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8월 프렌즈 뉴스레터
—-
인터서브 뉴스레터 모아보기

 1990년 12월 1일 창립예배로부터 인터서브코리아가 시작되었고, 1993년이 되어서야 필드에 장기 선교사를 파송했던 우리가 이제 30년을 넘어 성숙한 청년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7월 프렌즈 뉴스레터
—-
인터서브 뉴스레터 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