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3일 ~ 5월 12일까지 무슬림들의 라마단 기도시간이 시작됩니다. 라마단은 아랍어로 '더운 달'을 뜻하는 말로, 이슬람교의 절기이다. 천사 가브리엘이 무함마드에게 코란을 가르친 신성한 달로 여겨지며 일출에서 일몰까지 의무적으로 금식을 하며 날마다 5번의 기도를 드립니다. 이 라마단 기간에 맞춰 매년 무슬림을 위한 30일 기도운동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무슬림을 위한 30일 기도 운동은 1992년 중동에서 선교사들이 모여 기도를 하다 시작되었습니다. 선교사들은 무슬림 세계를 향한 자신들의 태도가 잘못되었음을 깨닫고, 무슬림에 대한 하나님의 사랑을 보여주는데 좀 더 적극적으로 임하고자 했습니다. 라마단 기간 진행하는 무슬림을 위한 30일 기도 운동은, 그리스도인들이 자신들의 공동체와 세계에서 무슬림과 관계를 맺고 그들에 대해 배우기 위해 노력할 수 있는 하나의 실천이 될것 입니다.
1. 어떻게 참여하나요? 30일 기도 운동 책자에 소개되는 이야기와 기도제목을 읽고 함께 기도해주세요.
2. 책은 어떻게 구매하나요? (2,500원) 1)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2) E-book으로도 구매 가능 (3월 29일 이후)
3. 매일 함께 기도하기 - 인터서브 페이스북과 카카오톡으로 매일 8시에 기도 제목이 업데이트 됩니다. 카카오톡으로 받기를 원하시는 분은 인터서브 카카오톡으로 접속하셔서 '기도제목요청'이라고 글을 남겨주세요!
4. 다양한 SNS 플랫폼에서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