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 인터서브 소식 (게시판)

글보기
The Shipping Problem
Level 10   조회수 81
2020-08-26 11:14:35

 


코로나로 인한 이동 제재와 록다운으로 그 어느 때보다 가까웠던 세계의 문이 닫혔습니다. 해외 선교사님들과 이제 막 선교를 준비하는 신입 선교사들에게는 참으로 큰 고민과 도전이 되는 시기입니다.


인터서브의 기록 보관소에서 찾은 이 기사는 현재 상황에 대한 흥미로운 역사적 관점을 제공합니다

코로나로 여행 문제에 어려움을 겪고 계시나요?

인도로 가는 항로가 봉쇄되어 어려움을 겪고 있던 1919ZBMM의 회지 기사가 여러분에게 위로가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ZBMM은 인터서브의 전신인제나나 성경 의료 선교회’ Zenana Bible and Medical mission로 여성 선교사들이 서부와 북부 인도에 4개의 선교병원을 개설하여 운영하였습니다.



----

 

ZBMM 잡지 ‘Zenana: Or, Women's Work in India', 1919 발췌.




현장에서 일하고 있는 사람들을 제외하고는 해외에서 선교하고자 하는 여성 선교사들이 여권과 여행로 확보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아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선교지에서 다급한 요청이 들어오고 있지만, 그 필요를 채우기에 너무나도 무력한 상태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단순하게 작년 11, 세계 1차 대전 정전협정이 체결되면서 모든 것이 다시 정상으로 돌아왔다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사실 어려움이 10배나 증가했습니다. 현재 상황에 대한 런던의 일간지의 기사들을 모아보았습니다.

 

1. “여객 수송이 얼마나 빨리 재개될지 확인하기 위해서 여러 대형 선박들을 방문했지만, 캐나다와 호주, 남아프리카로 돌아가길 간절히 희망하는 수만 명의 사람들이 기뻐할 만한 정보는 없었다.”

 

2. “현재의 혼란한 상황(한 회사는 대기자 명단이 전쟁 전 수준으로 회복되었다고 한다)을 안정시키기 위해 9월로 예정되었던 정부 징발 선박의 복귀가 노동 불안정으로 인해 좌절되었다. 이로써 현재 상황은 확실히 여전히 그대로인 상태이다.”

 

3. “그가 어디를 가든지, 우리 대표는 물질적 완화가 언제 일어날지 예측할 수 없다는 데 동의했다.”

 

4. “오리엔트 라인은 10월에 호주로 출항을 시작하고, 내년 초부터 정상적으로 항로가 재개되기를 희망하고 있다. PO9월에 한 척, 10월에 또 한 척의 배를 호주로 출항시킬 예정이지만, 완전히 정상적인 상태로 회복하기 위해서는 최소 18개월은 걸릴 것이라고 예상한다.”

 

1918SPG3명의 남성과 8명의 여성 선교사를, CMS17명의 남성과 39명의 여성을 UMCA2명의 여성, CEZMS1명의 여성 선교사를 파송했습니다. 1913년에 180명에 비해 총 70명을 파송하였습니다. ZBMM1917년부터 18년까지 12개월 동안 14명의 여성 선교사를 파송했습니다.

(*각 약어는 당시 선교단체/교단의 축어로 생각된다)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