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 인터서브 소식 (게시판)

글보기
하나님의 선교는 멈추지 않습니다.
Level 10   조회수 109
2020-06-26 17:12:56

 


비조이 코쉬 국제대표




또 한 달이 지났습니다. 하지만 코비드 바이러스의 어두운 터널에는 여전히 빛이 보이지 않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매일 10만 건이 넘는 새로운 확진자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각국은 봉쇄하거나, 봉쇄를 해제하거나 저마다의 다양한 단계에 있습니다. 해외여행은 금지되었고, 대부분의 비즈니스는 회복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제가 살고 있는 태국의 봉쇄가 풀리고 마음에 맞는 단체의 리더들과 만나 회의를 가졌습니다. 그중 한 분이 그 단체의 선교 활동이 중지되었고, 다시 시작하기 위해 팬데믹이 끝나기를 기다리고 있다는 이야기에 마음이 어려웠습니다. 하나님 나라가 멈추었다는 생각은 하나님 나라에 대한 이해 부족이며, 비전의 소실을 드러내는 것입니다. 이는 우리의 적이 세운 매우 미묘한 함정이며, 이를 벗어나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방법과 미시오 데이Mission Dei를 새롭게 이해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나라는 결코 멈추지 않습니다. 이 팬데믹은 하나님을 놀라게 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거의 모든 사역들이 완전히 멈추지는 않았더라도, 상당히 축소되었습니다. 우리가 활동하지 않는다면 선교는 어떻게 진행될까요? 이 팬데믹과 봉쇄는 선교에 대한 우리의 이해를 바로잡아주었습니다. 선교는 기본적으로 우리가 수행하는 일련의 활동이 아닙니다. 하나님이 선교의 주요한 수행자이십니다. 이러한 팬더믹 가운데도 하나님께서는 그의 나라를 키워 나가시며, 나라와 열방 사이에 그의 이름을 알리십니다. 또한 계속해서 사람들을 자신에게 불러 모으십니다.


지금 우리는 이웃들을 만날 수 없지만, 우리 안에 계신 하나님께서는 계속해서 우리를 통하여 일하십니다. 예수님 중심의 삶을 사는 것은 다른 사람들에게 그분의 살아계심의 증거가 됩니다. 이웃들은 하나님의 본성을 엿보며, 삶의 절망적인 상황 가운데 그들에게 샬롬과 기쁨을 줄 수 있는 하나님이 계시다는 희망을 품게 됩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지역과 도시에서 실재하시는 하나님의 임재가 우리 안에 살고 계시는 성령을 통해 우리의 존재로부터 나타납니다.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는 성령의 힘은 증거가 되어 세상의 현존하는 불의와 억압, 증오와 악의 변화의 희망이 됩니다.


우리를 통해 이런 일이 나타내기 위해서는, 다시 한번 영적 삶의 기초로 돌아가 봐야합니다. 기쁨과 평안이 넘치는 삶을 살고 있습니까? 삶의 어려운 상황을 대처하는 방법을 통해 예수님이 주되심이 증거되고 있나요? 서로에 대한 사랑과 보살핌과 지지가 우리 안에서 일하시는 성령님 임재를 나타내고 있습니까? 이 팬데믹을 생존자의 모드가 아님, 섬기는 자의 모드로 대응하고 있습니까? 이 팬더믹 시대에 풍성한 삶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답을 찾으셨나요?


지금은 ‘행동함’보다 ‘존재함’으로 인터서브의 가치인 총체적 선교를 진정으로 실천해 볼 수 있는 정말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이 중요한 시기에 하나님의 백성으로 ‘존재’ 하도록 서로가 격려합시다.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