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 인터서브 소식 (게시판)

글보기
안식일의 쉼
Level 10   조회수 176
2020-05-27 10:32:28


 


코비드 19로 인한 록다운으로 세계는 인간의 영향을 가장 적게 받는 특별한 경험을 하고 있습니다. 공기와 수질 오염이 현저하게 감소했고, 사진 속 웨일즈 마을의 산양들처럼  곳곳에서 야생동물들이 돌아오는 것이 목격되고 있습니다.


역대하 236절에서는 레위기 26절에서 모세가 예언했던 대로 이스라엘의 바빌론으로 망명하는 동안 그 땅은 수 세기 동안 거부되어 왔던 안식을 즐겼다고 기록했습니다. 코비드-19 폐쇄 동안 지구와 창조물들은 일종의 휴식을 즐기고 있습니다. 아마도 코비드-19는 계속해서 노동을 하면 살아갈 수밖에 없는 우리에게 강제로 안식일을 제공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안식일은 삶에 대한 하나님의 관점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창조물을 성찰하고 감사하며 지혜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줍니다.


환경 운동가들은 용기 있는 변화를 만들 수 있도록 회복과 갱신의 비전이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우리는 좀 더 깨끗하고 자연 친화적인 세상을 잠시 엿보고 있습니다.


역사적으로, 위기는 사회의 중요한 변화의 계기가 되었습니다. 코비드 -19는 우리가 좀 더 지구 친화적인 방법으로 경제를 재건할 기회를 주었습니다. 그러나 적어도 민주주의 국가에서는 이런 변화는 국민들이 강력히 요구할 때만이 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 락다운에서 벗어날 때, 우리가 변화를 이야기 할 수 있는 것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자국에서 생산되는 음식에 대한 의존도 증가? 재생 기술에 대한 투자 증가? 차량 배기가스에 대한 강력한 규제? 여러분이 이 변화의 일부가 되어 줄 수 있나요?


우리는 모두 주변 사람들에게 영향을 줄 수 있는 사람들입니다. 여러분의 친구들과 이웃, 그리고 직장 상사, 나아가 당신이 사는 국가의 의사 결정자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어 볼 때입니다.

 

리처드 스토리

인터서브 크리에이션케어 위원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